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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변화와 선택의 기회, G70 모델 다양성 확대

키세조 발행일 : 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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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단종

편안함에 아쉬운 점

 

저는 타이트하게 앉는 편인데 그 상태로 왼쪽 팔을 도어 트림 손잡이에 걸쳐보면 팔꿈치 부분이 손잡이 안쪽으로 계속 빠지게 되어 불편했습니다. 또한 발꿈치가 닿는 부분에 쿠션이 거의 없어 뼈가 아플 지경이더군요. 럭셔리카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런 부분까지 세세하게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분명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HMG DX에서 스포츠 주행을 배울 때는 스티어링 휠에 양손을 뗄 일이 거의 없어 느끼지 못했는

편안함에 있어 아쉬운 점 저는 타이트하게 앉는 타입인데, 그 상태에서 왼쪽 팔을 도어 트림의 손잡이에 걸치면 팔꿈치 부분이 손잡이 안쪽으로 계속 빠져서 불편했습니다. 또한 발꿈치가 닿는 부분에 쿠션이 거의 없어 뼈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럭셔리카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브랜드라면 이러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챙겨야 하는데 안타깝다고 생각했습니다.G70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터치 방식으로 변경된 공조기 패널이다. 이 패널은 햅틱 반응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작동 시 편안한 진동이 손가락에 전달된다. 또한 전반적인 배치와 작동 방식이 단순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미세한 변화가 적용되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새로운 다기능 버튼의 추가로, 이를 통해 운전자는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G70의 인테리어를 더욱 세련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었다. 특히 터치 방식 공조기 패널과 다기능 스티어링 휠 버튼은 운전자의 편안함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G70 인테리어 디자인 변경

먼저 공조기 패널을 보면 터치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작동할 때 햅틱(진동) 반응이 있어 사용자가 어느 버튼을 눌렀는지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진동의 세기가 너무 강하지 않아 불편함을 주지 않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버튼 배치와 작동 방식도 단순해서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과 공조기 패널이 약간 변경됐지만 다른 부분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변화만으로도 인테리어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70 단종과 다양한 선택지 과거 제네시스 G70과 같이 선택지가 한정적이면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G70은 단종되기 전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우리의 삶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입니다. 그렇기에 삶이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선택에 대한 책임을지는 반복적인 과정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단순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제네시스 G70의 외관이 크게 변경될 것이라는 소문과는 달리 디자인은 전혀 바뀌지 않고 오직 휠만 변경되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위험한 선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현명한 결정입니다. 사람들은 익숙한 것에 편안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급격한 변화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대신 기존 고객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휠 변경은 외관에 미묘한 변화를 주면서도 안전하고 보수적인 선택입니다.

G70 단종과 다양한 선택지

하지만 선택할 때 선택지가 너무 극단적이면 오히려 어렵게 느껴집니다. 과거의 제네시스 G70과 같습니다.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한때 G70은 상당히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했습니다.

우리 삶은 늘 선택의 연속입니다. 그래서 삶이 복잡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선택에 따른 책임을 지는 반복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매우 간단해집니다.

새로운 제네시스 G70의 외관은 변경될 것이라는 소문과는 달리, 디자인 변경은 전혀 없으며 휠만 변경됩니다.

2세대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국내 모델에서 2.0T 가솔린 엔진이 사라지고 스팅거와 같은 2.5T 가솔린 엔진과 V6 3.3T 가솔린 엔진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젤 세단 라인업뿐만 아니라 국내 디젤 세단 라인업 전체가 국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2021년 10월 21일부터 제네시스 G70 디젤 모델은 환경 규제와 수요 감소로 인해 G80과 함께 국내에서 단종되었습니다.

G70 디젤 모델 단종

2차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국내 모델에서 2.0T 가솔린 엔진이 삭제되고, 대신 스팅어와 동일한 2.5T 가솔린 엔진과 V6 3.3T 가솔린 엔진으로 대체될 전망입니다. 이로 인해 현대자동차그룹 뿐 아니라 국내 전체 디젤 세단 라인업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환경 규제 강화와 수요 감소로 인해 제네시스 G70 디젤 모델은 2021년 10월 21일부로 G80과 함께 국내에서 단종되었습니다.

BMW와 같은 유럽 차량들의 디젤 엔진은 여전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점차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디젤 연료의 가격 상승, 정부의 디젤 차량 규제 강화, 전기차의 인기 증가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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